소상공인 소득증대 위해 발행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

[천지일보 청도=송해인 기자] 경북 청도군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발행한 ‘청도사랑상품권’ 할인판매액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발행한 청도사랑상품권은 지난해 할인판매액인 80억원을 올해는 6개월 여만에 100억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전 군민에 대한 청도사랑카드 발급 홍보와 전 공직자의 1인 1청도사랑카드 갖기 운동을 펼친 결과로 분석된다.

지역화폐는 자금의 외부유출을 방지하고 소비를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데 1등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도입된 청도사랑카드(카드형)는 할인판매액이 20억원에 그쳤으나, 올해는 현재까지 63억원에 이르는 등 가정경제와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청도사랑카드의 월 할인한도액은 100만원으로, 10% 선할인 혜택외에도 소득공제 신청을 통해 연말정산시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어 1석 2조의 혜택을 볼 수 있다.

청도사랑상품권 구입은 실명 확인 절차를 거쳐 판매대행점(은행,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능하며 만 14세이상이면 모바일 앱(고향사랑페이)을 통한 카드·모바일 상품권도 구입할 수 있다.

현재 청도군에 등록된 가맹점 3439여개소며, 구매자는 다양한 발행 형태(종이형·카드·모바일)로 상품권을 10% 할인 구매할 수 있다.

청도군은 올해 청도사랑상품권을 120억원 할인판매할 계획이었으나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180억원까지 할인판매 금액을 확대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상품권 활성화로 가정, 소상공인 등이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고 나아가 지역경제도 살리고 있는 청도사랑상품권을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