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종교육의 심각성을 증언하는 강피연 회원. ⓒ천지일보(뉴스천지)

“가족 사주해 가정파탄 인권유린 일삼는 개종교육 사라져야”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7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강제개종교육피해자연대(대표 박상익)는 ‘살인 강제개종교육 규탄 및 故김선화 추모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강피연은 정부를 향해 헌법이 보장하는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고 인권유린과 가정파탄을 일삼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이하 이대위) 소속 개종목사들의 처벌을 촉구했다.

개종교육에 끌려갔다가 구사일생으로 빠져나온 강피연 한 회원은 간증을 통해 “사랑의 종교인 개신교가 어쩌다 이렇게까지 변질되고 타락됐는지…. 가슴이 아파다”며 “개종목사는 ‘저 애는 이단에 빠졌다’며 강제로 개종교육을 받도록 부모님과 오빠를 부추겨 온갖 고통을 안겼다”면서 인권유린뿐만 아니라 가정파탄을 일삼는 개종목사의 불법을 지적했다.

그는 이어 “자칭 개신교를 대표한다는 한기총 이대위 소속 목사들이 개종교육을 자행하고 있다”며 “일부 몰지각한 목사들에게 원치 않는 교육을 받은 피해자와 그 가족들은 지금도 씻기지 않는 상처 때문에 아파하고 있다”라며 덧붙였다.

강피연에 따르면 피해자들은 개종목사의 사주를 받은 가족들에 의해 강제로 정신병원에 후송되고, 수갑을 채우거나 수면제를 먹인 뒤 납치·감금을 당했다.

이들은 “심지어 둔기로 머리를 구타당해 살해되는 등 심각한 인권유린이 강제 개종교육 과정에서 일어났다”며 “이 같은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선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강피연은 성명을 통해 “한 영혼을 담보로 돈벌이하는 자를 목사로 인정할 수 없다”며 “뒤에서 이를 묵인하고 있는 한기총 이대위의 즉각적인 폐지와 불법 개종교육을 자행하는 목사들의 자격을 박탈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강피연은 앞으로도 개종교육 규탄대회를 이어갈 계획이며, 이들은 전국적으로 수천 명이 개종피해를 받았으며 지금도 개종교육의 피해가 접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피연은 8일 한국프레스센터, 9일 명동에서 ‘강제개종교육 규탄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