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비전 선포 기념사 하는 구자엽 LS전선 회장. (제공: LS전선)
ESG 경영 비전 선포 기념사 하는 구자엽 LS전선 회장. (제공: LS전선)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LS전선은 14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비전을 발표하고 ESG 경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LS전선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No.1 친환경 케이블 솔루션’이라는 ESG 경영 비전에 따라 ESG위원회와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 LS전선은 2050년까지 전 사업장에서 사용 전력 100%를 재생 에너지로 충당하는 ‘RE100’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LS전선은 ‘RE100’을 2024년 동해사업장, 2025년 폴란드 사업장에서 달성하고 이후 전 사업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S전선은 생산 제품 중 친환경 제품의 비율도 2030년 50%로 늘린다.

아울러 고객의 폐케이블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판매한 제품의 폐기까지 책임진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협력사의 ESG 경영도 지원한다.

구자엽 LS전선 회장은 이날 ESG 경영 비전 선포 기념사를 통해 “산업 전반에 에너지와 정보를 전달하는 혈관을 책임지는 기업으로서 건강한 지구를 되찾는 노력에 동참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