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21.6.12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21.6.12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오는 19일 개강하는 보육교사실습과정과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개강반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서강전문학교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교사실습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교사·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은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개강한다.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과 보육교사실습과정은 현재 전국적으로 모집을 진행 중이며 비대면 세미나 진행, 간접실습을 적용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 이미정 교수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교사실습 과정은 현재 전국적으로 모집을 진행 중”이라며 “전국에서 지원한 재직자, 주부, 만학도 등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하며 새터민 학생들의 상담도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는 서울시 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등 업무협약을 통해 봉사 및 취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00개가 넘는 사회복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현재 경비신임교육(민간경비),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국내 최대 맞춤형 신임경비교육과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일자리 제공으로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중·장년층 맞춤형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경찰경호 및 보안분야의 전문강사가 경비원 채용을 위한 필수의무 교육인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 4시간, 직업윤리서비스, 사고예방대책, 체포·호신술 등 실무교육 24시간을 진행한다”며 “매년 7천명 이상 경호경비인력을 배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경비지도사 재직자 및 실업자국비지원교육을 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의 경우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이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탐정학과, 광고디자인학과, 경영관광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에서 코로나시대에 2022학년도 입학전형을 확대한다고 전했다.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대졸자 등이 지원하고 있으며, 수능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