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6.12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6.12

[천지일보=김현진 기자]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가 주택관리사,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국가자격증 시험일정 준비를 위해 11일 재직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했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주택관리사를 수강하는 지원자들에 한해 민법, 회계원리, 시설개론, 총4권(이론서 3권, 입문서 1권) 제공, 1과목 수강시 12만원 상당의 교재를 6만원 제공(50% 할인), 2과목 이상 동시수강시 4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맞춤형 화장품조제관리사를 수강하시는 분들에 총8권(이론4권, 기출문제4권) 수험서증정과 한국어교원양성과정 등록생 중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온고지신(1∼9회차) 수험서와 기출문제 해설 강의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토픽코리아에 따르면 주택관리사란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보)시험에 합격한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자로, 시·도지사로부터 주택관리사의 자격증을 발급받는 자를 말한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은 1교시 사회복지기초(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2교시 사회복지실천(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3교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이뤄져 진행되고 있다. 문제유형은 모두 객관식이다. 또한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한 후여야 한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란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로서 화장품법상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가 반드시 둬야 하는 전문자격자다. 맞춤형 화장품이란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의 내용물에 다른 화장품의 내용물이나 식품의약품안전전처장이 정하는 원료를 추가해 혼합한 화장품 및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의 내용물을 소분한 화장품을 말한다.

주 업무는 맞춤형 화장품 판매장에서 고객 개인별 피부 특성이나 색·향 등의 기호 또는 요구를 반영,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정하는 원료를 추가해 혼합 및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의 내용물 소분한다. 시행기관은 한국생산성본부이다. 맞춤형 화장품을 판매하려는 회사는 판매장마다 국가자격시험을 통과한 조제관리사를 둬야한다. 맞춤형 조제관리사 자격이 있는 경우 1년 근무 경력만으로 ‘화장품 책임판매관리자’ 자격이 인정된다.

한국어교원 3급 국가공인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에서는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또는 방과후 학교, 다문화가구가 밀집된 곳에 학교, 학원 등에서 한국어강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는 코이카, 한국어교육원, 한국문화원, 한글학교, 세종학당재단 등 폭 넓게 활동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토픽코리아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비대면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국비교육을 한다. 창립 10주년 기념 볼펜도 6월 수강생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