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동행지원 서비스ⓒ천지일보 2021.6.10
어르신 동행지원 서비스. (제공: 화성시청) ⓒ천지일보 2021.6.10

[천지일보 화성=김정자 기자] 경기 화성시가 어르신의 외출에 동행해 안전한 이동과 목적지에서의 용무 보조 및 지원 등을 제공하기 위해 ‘노인돌봄 전달체계 개편 사업’의 일환인 ‘동행지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동행지원 서비스’는 화성시에 거주하고 기초연금을 수급하고 있는 어르신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사회서비스로, 서비스를 희망하는 어르신이 지역 내에서 오랫동안 건강하고 자유롭게 지속거주 가능하도록 적절한 서비스를 연계‧통합‧제공하는 모델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사업 수행기관인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14일부터 화성시 동부권역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서비스에 대한 지역주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이용자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외출동행이 삶에 얼마나 활력과 의미를 부여하는지 체험할 수 있도록 6월부터 두 달간 첫 이용자에게 무상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화성시는 이번 ‘동행지원 서비스’가 여러 가지 이유로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외출을 통한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용을 원하는 어르신은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또는 화성시 동부통합돌봄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