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가 8일 제352회 정례회 1차 본회의를 앞두고 의회 현관 앞에 여․야 의원들이 함께 모여 ‘도쿄올림픽 지도 독도 표기 규탄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 2021.6.8
경기도의회가 8일 제352회 정례회 1차 본회의를 앞두고 의회 현관 앞에 여․야 의원들이 함께 모여 ‘도쿄올림픽 지도 독도 표기 규탄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 2021.6.8

여야 의원들 함께 모여 일본 규탄

일본은 올림픽 지도에서 독도 표기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일본의 독도 도발에 맞서 경기도의회 여야 의원들이 하나가 됐다.

경기도의회는 8일 제352회 정례회 1차 본회의를 앞두고 의회 현관 앞에 여․야 의원들이 함께 모여 ‘도쿄올림픽 지도 독도 표기 규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정승현 운영위원장(안산4, 민주당)의 사회로 진행된 규탄대회는 일본정부의 올림픽 지도의 독도표기를 규탄하고, 이를 철회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를 자국의 영토로 표기하여 우리정부 및 국민들의 강한 반발에 직면하고 있다 .

더욱이 카토 관방장관이 우리 정부의 항의 대해 기자회견을 열고 “다케시마는 일본의 고유한 영토다”라고 발언해 국민적인 분노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이날 장현국 의장(수원7, 민주당)은 “독도는 역사적으로도 국제법적으로도 대한민국이 실효 지배하는 명백한 우리 영토다“면서 ”독도에 대한 일본의 도발에 대해 올림픽 보이콧을 포함한 강력한 대응과 경고를 보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은 “일본의 만행에 온 국민 분노하고, 일본의 파렴치함에 온 국민이 치를 떨고 있다”면서 “일본의 경제침략에 맞서 위대한 승리를 일구어 냈던 것처럼 온 국민이 힘을 합쳐 대응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비교섭 단체 대표인 김규창 의원(여주2, 국민의힘)도 참석해 각오를 다졌다.

김규창 의원은 “더 이상 우리는 일본정신에 끌려가서는 안 된다. 경기도의회는 올림픽 보이콧 등 어느 때보다 단호하게 대응해야 한다”면서 “일본정부의 잘못된 형태를 규탄하고, 올림픽 지도에서 독도표기를 즉각 삭제하라”고 요구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독도표기 규탄 결의문은 문경희 부의장(남양주2, 민주당)과 최만식 문체위위원장(성남1, 더민주)이 함께 낭독했다.

경기도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독도에 대한 야욕중단과 도쿄 올림픽 지도의 독도 표기를 삭제하라”고 일본 정부에게 강력하게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