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수석대변인. (출처: YTN방송화면 캡처)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수석대변인. (출처: YTN방송화면 캡처)

“무소속 의원으로서 조사 받고 의혹 깨끗이 해소하길”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8일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불법거래 등 비위 의혹이 드러난 의원 12명 전원에게 탈당을 권유했다.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 최고위 논의를 거쳐 12명 전원에게 탈당을 권유하기로 결정했다”며 “무죄 추정의 원칙상 과도하지만 국민불신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의혹을 받은 의원들에 대해 “무소속 의원으로서 조사를 받고 의혹을 깨끗이 해소하기를 기대한다”며 “왜 민주당 전체 의원들의 동의를 받아 전수조사에 임했는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동료의원들께서 하루속히 의혹을 해소하고 민주당으로 돌아오기를 문 열어놓고 기다리고 있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권익위 조사 결과 민주당 의원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부동산거래를 조사한 결과 총 12명, 16건의 위법 의혹이 파악된 것으로 밝혀졌다.

권익위는 이 같은 조사 결과를 공직자 부동산 투기 범정부 특별수사기구인 경찰청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특수본)에 송부했다.

특수본 송부 내용은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6건) ▲업무상 비밀이용 의혹(3건) ▲농지법 위반 의혹(6건) ▲건축법 위반 의혹(1건)이며, 이 중 3기 신도시 관련 의혹은 2건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 30일 민주당이 소속 의원 및 그 가족의 부동산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받기 위해 권익위에 조사를 의뢰한 데 따른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