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기가아이즈 무인 PC방을 출입하기 위해 홍채인증을 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21.5.31
고객이 기가아이즈 무인 PC방을 출입하기 위해 홍채인증을 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21.5.31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감염 우려를 줄일 수 있는 안전한 PC방 운영을 위한 ‘기가아이즈 무인 PC방’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기가아이즈 무인 PC방’은 비접촉식 출입관리시스템 기반의 무인 보안 솔루션이다. 지난해 시범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뒤 지능형 영상관제 등 추가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이번에 신규 출시됐다.

기가아이즈 무인 PC방은 KT텔레캅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타 솔루션 대비 보안성이 뛰어난 출입관리시스템을 갖췄다. 무인 PC방 사전등록 회원의 경우 홍채 인식, 비회원이 경우에는 본인인증 후 QR코드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출입문이 개방됐을 때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인원이 입장할 경우 피플카운터 센서가 이상 출입을 감지한다. 관제사가 지능형 영상 관제를 통해 현장 상황을 확인한 후 대처한다. 또한 미성년자 이용이 불가능한 심야시간에 상주 직원 없이 안전하게 미성년자의 출입을 제한할 수 있다.

기가아이즈 무인 PC방은 출입관리 외에도 무인 PC방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돌발 상황을 사전에 방지해준다. 직원 외 출입이 제한된 카운터나 창고 등에 고객이 접근하거나 고객 간 다툼이 발생할 때 보안 요원이 현장으로 긴급 출동해 신속한 조치를 해준다. 이 외에도 화재 감지 센서, 비상 호출벨 등 무인 PC방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PC방 점주는 언제 어디서든 CCTV를 통해 PC방 상황을 따로 확인할 수 있다. 고객 출입 내역도 점주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전송된다. 만에 하나 피치 못한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도난 최대 1000만원, 화재 최대 1억원의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KT텔레캅은 이번 기가아이즈 무인 PC방 출시를 기념해 고객 혜택 프로모션을 출시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서비스 가입 시 월정료 1개월과 신규 설치공사비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KT PC방 전용회선을 사용 중인 고객은 결합할인으로 월 1만원의 요금을 추가로 감면받을 수 있다.

김영식 KT텔레캅 마케팅본부장은 “타사와는 차별화되는 무인솔루션 제공을 위해 지능형 영상분석, 영상관제, 클라우드 저장 등을 더욱 적극적으로 도입·적용할 예정”이라며 “고객을 우선시하는 플랫폼 보안기업으로서 무인화 시장에서도 KT텔레캅만의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