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지사가 19일 부처님 오신 날 합천 해인사 봉축법요식 참석해 기도를 하고 있다.(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1.5.19
김경수 경남지사가 19일 부처님 오신 날 합천 해인사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기도를 하고 있다.(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1.5.19

“불교, 위기 극복에 앞장선 전통, 방역 협조 감사”
도, 도내 사찰 153곳 방역 점검에 1300명 투입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김경수 경남지사가 불기 2565년 5월 19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합천군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제12교구 본사 법보종찰 해인사 봉축 법요식에 참석했다.

김경수 지사는 축사에서 “불교는 우리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늘 가장 앞장서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준 전통을 가지고 있다”며 불교계가 정부의 방역에 협조해준 데 대해 감사를 표했다.

앞선 해인사 방장 원각 대종사의 법어 중 ‘동체대비(同體大悲), 모두 하나 돼 너와 내가 함께 협조하고 조화로운 세상을 만들어나가자’는 구절을 인용한 김 지사는 “우리 불교계가 코로나 이후에도 어려운 사회적 갈등을 풀어나가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또 한 번 앞장서서 이끌어줄 것"을 당부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열린 행사는 해인총림 방장 원각스님, 주지 현응스님과 신도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불교의식에 따라 차분히 진행됐다.

경남도는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 개최로 많은 불자가 도내 사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1534개소 사찰을 대상으로 도·시군 공무원 1300여명이 부처님 오신 날 특별방역 현장 점검을 한다. 참여자 거리두기, 출입자 명부 관리, 이용자 음식 섭취 금지 등의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점검해 종교 행사가  감염의 원인이 되지 않도록 방역에 집중 또 다른 감염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방역에 집중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