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연합뉴스)
(출처: 연합뉴스)

급식 사진 게재하고 입장문 내놔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국방부가 격리장병 급식 관련 종합대책을 내놓은 뒤에도 또다시 부실급식이 제공됐다는 주장이 나오자 입장문과 도시락 사진을 게재하는 등 적극 대응하고 있다.

17일 국방부 페이스북에 따르면 국방부 전력자원관리실은 전날 오후 늦게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입장과 함께 국방부 직할부대인 계룡대 근무지원단이 관리하는 대대 소속 격리 장병들에게 제공된 급식 사진 3장을 게시했다.

앞서 지난 14일 조식 때 ‘쌀밥과 볶음김치, 건더기가 없는 오징어 국’ 등 부실급식이 제공됐다는 주장이 제기되자 이에 대한 입장을 올린 것이다.

국방부는 입장문에서 “계룡대 근무지원단이 직접 관리하는 7개 부대 중 3개 대대(관리대대, 수송대대, 군사경찰대대)에 총 8명의 격리장병들이 있다”며 “제공된 도시락은 배식하기 전 간부들이 검수를 위해 아래와 같이 촬영된 사진을 확인 결과 모든 메뉴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방부가 ‘정상적으로 제공된’ 급식 사진을 함께 공개하며 사실상 제보내용을 부인한 셈인데, 사진상으로는 국을 포함해 ‘1끼 4찬’ 원칙은 일단 지켜진 것으로 보인다.

국방부 관계자는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군 당국의 적극적 대응에 대해 “종합대책을 발표했기 때문에 물론 미비한 점이 있겠지만, 이렇게 개선해 가고 있다는 취지”라며 “종합대책이 나온 뒤 지금 예하 부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한 경각심 차원도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