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테스형 막걸리와 말표 검정콩 막걸리를 선보이고 있다. (제공: BGF리테일)
모델이 테스형 막걸리와 말표 검정콩 막걸리를 선보이고 있다. (제공: BGF리테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CU가 출시한 테스형 막걸리의 매출 비중 가운데 2030세대가 61.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테스형 막걸리는 막걸리를 즐기는 젊은 세대가 늘어나는 것을 반영해 CU가 지난달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16일 CU 테스형 막걸리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 결과에 따르면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61.4%로 일반 막걸리(17.2%)보다 무려 3배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20대의 매출 비중이 두드러졌다. 테스형 막걸리 구매자 중 27.3%는 20대로 일반 막걸리의 비중(6.9%)보다 4배 가까이 높았다. 실제 테스형 막걸리의 구매자 평균 연령은 32.5세로 일반 막걸리보다 약 20세나 젊다.

CU는 테스형 막걸리가 MZ세대에게 인기인 것이 유행곡 ‘테스형’을 모티브로 만든 차별화된 기획과 막걸리 사발을 든 소크라테스를 담은 재미있는 패키지, 깔끔한 맛이 2030세대의 취향과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막걸리의 인기에 힘입어 CU는 이달 초 ‘말표 검정콩 막걸리(2100원)’를 선보였다. 말표 검정콩 막걸리는 이달 누적 판매량 5만개를 돌파했다. 현재 CU에서 운영되는 막걸리 24종 중 5위를 기록할 정도다.

말표 검정콩 막걸리는 패키지를 말표 고유의 색깔인 흑갈색이 적용됐으며 띠지에 말표산업의 심볼 캐릭터인 프셰발스키 야생마가 ‘말이야 막걸리야’라는 대사를 읊는 이미지가 삽입됐다. 또 국내산 검정콩과 검은깨, 흑미가 함유됐다. 

서혜원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막걸리를 즐기는 MZ세대에게 신선한 재미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가진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말표산업과 콜라보한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검증된 콜라보 기획력을 바탕으로 재미와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