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22)씨에 대한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평화집회가 16일 열릴 예정이다.

14일 모바일 메신저앱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는 오는 16일 서울 한강 수상택시 승강장 앞에서 손씨를 위한 평화집회를 개최한다는 내용의 대화방이 개설됐다.

운영진 측은 대화방에 대해 “故 손정민 군의 억울한 사인에 대한 진실규명을 위한 모임”이라고 밝히며 “많은 참여 바라며 각종 커뮤니티와 유튜브 댓글 등으로 홍보해달라”고 요청했다.

운영진은 공지글을 통해 지난 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손씨 죽음에 대한 진상규명 요구 청원글을 언급하기도 했다. 해당 청원글은 지난 12일 기준 41만 3000명의 동의를 얻은 바 있다.

대화방 공지글에는 ‘40만 청원마저 은폐, 그 뒤에 누가 있는가?’ ‘경찰도 검찰도 못 믿겠다’ ‘돈과 권력에 무너진 자여, 당신 자녀가 당할 수 있다’ ‘한 청년의 죽음 앞에 국민은 통곡한다’ ‘故 손정민 군의 죽음을 밝혀라’ 등의 피켓 문구가 공개됐다.

한편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손씨의 사망 원인이 익사로 추정되며 머리 부위에서 상처가 발견됐지만 사인을 고려할 정도가 아니라고 부검 결과를 밝혔다.

그러나 목격자들의 진술에 따르면 손씨가 실종된 지난달 25일 오전 3시 38분부터 오전 4시 20분쯤 사이 행적이 묘연해 그의 사인과 진상 규명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 경찰은 두 사람의 행적이 묘연한 42분의 행적을 찾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