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복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배진교 의원의 박준영 해수부 장관 후보자 관련 발언에 언쟁을 벌이고 있다. (출처: 뉴시스)
문정복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배진교 의원의 박준영 해수부 장관 후보자 관련 발언에 언쟁을 벌이고 있다. (출처: 뉴시스)

전날 본회의장 설전 관련 공방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정의당이 류호정 의원을 향해 “어디서 감히”라고 언성을 높인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의원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두 사람의 설전은 13일 본회의장에서 촉발됐다.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는 국회 본회의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도자기 밀수 의혹 등으로 자진사퇴한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외교행낭을 이용한 부인의 밀수행위는 명백한 범죄”라고 비판했다.

그러자 문 의원 등은 배 원내대표 좌석을 찾아와 항의했다.

이 과정에서 문 의원이 “아니, 그걸 당신이”라고 말하자, 류 의원이 “당신?”이라고 반문했다.

그러자 문 의원이 “야!” “어디서 지금 감히, 목소리를 높여”라고 반발하자, 류 의원은 “우리당이 만만해요. 저기다가는 한마디도 못하면서 여기와서 뭐하시는 거에요”라고 맞받아쳤다.

정의당 오현주 대변인은 “나이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민의를 대표하는 한 명의 의원으로서 우리당 류 의원을 존중하지 않는 태도에 대해서는 별도의 사과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문정복 의원은 입장문을 내고 “배진교 원내대표와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박준영 후보자가 왜 자진 사퇴했느냐 묻자 당신이 국정운영에 부담되는 걸 원치 않았기 때문”이라고 답했는데 “갑자기 류호정 의원이 맥락 없이 ‘당신?’이라고 고성과 삿대질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충분히 말로 이어갈 수 있는 상황에서 류 의원의 갑작스러운 돌발행동은 이해할 수 없는 행태였다”고 지적했다.

문 의원은 “대화의 전체 맥락을 공개하지 않고 일부만 편집해 정쟁화하는 것에 유감”이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