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홍보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21.5.13
2021 홍보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21.5.13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1 한난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공모분야를 확대해 동영상·징글(광고 음악)·굿즈 디자인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동영상·징글 부문은 ▲국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에너지 공기업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 에너지 공기업 3개 대주제로 시행한다. 굿즈 디자인은 ‘공사의 캐릭터와 CI 등을 활용해 따뜻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일상 생활용품 디자인’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3명 이내)으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이달 17일부터 오는 7월 15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응모작은 1차 내·외부 전문가 및 네티즌 심사, 2차 오프라인 종합평가를 거쳐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등 33점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통해 총 1720만원 상당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희망하는 수상자에 한해 공사 홍보활동 지원 시 우대, 공사의 창업기업 지원사업과 연계해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영상, 음악, 디자인 분야에서의 일자리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공사 SNS채널 등에서 적극 홍보될 예정이다. 윤지현 공사 사회가치혁신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집단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의 친환경성을 널리 홍보함은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가치 이행의 토대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