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 이낙연 전 대표, 정세균 전 국무총리. ⓒ천지일보DB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 이낙연 전 대표, 정세균 전 국무총리. ⓒ천지일보DB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빅3’ 대권주자들이 5.18광주민주화운동 기념일을 앞두고 호남 민심 잡기에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13일 정치권에 따르면, 여권 내에서 각종 지지율 1위를 달리는 이재명 경기지사는 오는 17~18일 호남을 방문한다.

이 지사는 경기도·전라북도 자동차 대체인증부품 활성화 협약식, 광주 5개 구청과의 기본소득 간담회 등 도지사로서 일정을 마친 후 5.18묘역 참배에 나선다.

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는 이날 광주 조선대 강연에 나섰고, 16일까지 광주에서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다.

이 전 대표는 매일 오전 5.18묘역 묘비를 닦고, 지역 전통시장 등을 찾아 주민과 만난다. 16일 ‘이낙연의 광주선언’을 통해 경제 비전을 제시한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서삼석·양향자 의원 등 광주·전남 국회의원 6명과 간담회를 했다.

정 전 총리는 15일까지 전북 시·군을 순회한 후 16~18일 광주·전남 일정을 소화한다.

정 전 총리는 이날 페이스북에 “김대중 대통령과 같은 리더십으로 불평등한 대한민국의 경제와 민생을 회복해달라는 말씀을 들었다”면서 “김대중 리더십으로 정권 재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