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초선 당권주자인 김웅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사무실에서 김 전 비대위원장을 만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국민의힘 초선 당권주자인 김웅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사무실에서 김 전 비대위원장을 만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 선언을 한 김웅 의원은 13일 무소속 홍준표 의원의 복당과 관련해 “막말에 대해 사과하시면 들어오시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에서 “흘러간 물은 물레방아를 돌릴 수 없다”며 “새로운 생각을 가진 사람이 당을 이끄는 게 시대에 맞다”고 강조했다.

이어 “방향은 분명하게 변화와 민생, 중도다”라며 “그 방향으로 따라오시라고 저는 요구하는 것이고 우리 당에서 그런 모습이 분명히 존재한다는 걸 국민에게 보여드리기 위해 전 반드시 당 대표에 당선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홍 의원과 복당을 두고 싸운 데 대해 “우리 당에서 예전 같으면 잘 일어나기 어려운 일”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선승리가 가장 중요하고 대선 과정에서 리스크관리도 정말 중요하다”며 “우리 당이 소외된 사람들을 돌보겠다고 얘기해도 ‘네까짓 게 뭔데’ 이런 말이 나오면 치명적인 결과를 낳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홍 의원이 다시 그러시진 않을 것 같다”면서 “그런데 우리 당에 들어오시려면 후배들한테는 그런 부분에 대해서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한번 보여주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차기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서는 “아마 우리 당 전당대회가 끝나고 나면 빨리 들어오시는 게 맞다”면서 “우리당 적극 지지층과 윤 전 총장에 대한 지지층이 겹치고 있기 때문에 빨리 들어오시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 대해서는 “당 대표가 되면 그 분을 만날 의향이 있고 생각을 나눠봐야 한다”면서도 “그런데 나중에 단일화 과정에서 시너지를 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