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5.11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5.1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이 토픽코리아닷컴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직장 내 업무시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문학심리상담사, 와인소믈리에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교육상담분야를 포함한 50과정 민간자격증에 대해 한다.

문학심리상담사는 책을 비롯한 문학매체를 이해하고 이를 다양한 예술치유 활동으로 연결, 활용해 더욱 복잡하고 다양해진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부적응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유아, 청소년, 성인, 노인의 폭넓은 대상에게 적합한 문학심리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상담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수강대상자는 사회복지학, 아동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요양보호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 있는 자, 유아교육기관의 원장 및 교사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 사회복지시설, 복지기관, 센터 종사자 초등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교사, 방과후 교사, 학부모, 학생 등이다.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 교정시설 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간병인, 간호사, 종교기관, 성직자 및 목회자 등 종교지도자와 종교인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와인소믈리에는 와인과 관련된 직군에 종사하는 이들이 와인 관련 일을 맡으므로 와인의 추천, 구매, 보관 등 일체의 활동을 담당한다. 와인 리스트의 작성, 와인의 구입, 저장실 및 기타 비품을 관리할 수 있어야 하고 서비스맨으로서 인격을 갖추고, 기획, 경영능력이 있어야 하며 직원을 대상으로 와인 및 서비스 교육도 시킬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수강대상자는 와인에 관심이 있거나 레스토랑 근무 중이거나 취업 희망하는 이들이며 레스토랑 전문점 취업 및 운영 서비스 교육 및 강의 활동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LMS가 운영하는 학습관리시스템(LMS)은 학생 개개인의 맞춤학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민간자격증 콘텐츠는 취업 및 이직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강의는 1급과 2급, 단일등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여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거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유망자격증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신규 과정인 아로마지도사, 생활아로마지도사, 아로마뷰티DIY지도사, 반려동물 아로마지도사까지 총 4가지 과정과 아동심리상담사, 사물인터넷지도사, 빅데이터전문가, 이미지메이킹,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민간자격증을 이러닝교육으로 진행한다. 학습PDF를 무료제공하는 토익(TOEIC) 인강을 학습할 수 있다.

항공서비스 과정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기물류, 항공사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