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21.5.11
(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21.5.1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사회복지학과가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생 선발은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진행한다.

장주상 학장은 “내신 4·5·6등급 수험생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들이 전문학교에 주목하고 있으며, 주로 인서울 대학 진학이 어려운 수험생들이 인터넷접수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에서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기반으로 태권도학과를 신설해 운영 중이다.

또 경찰행정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을 포함해 미용예술학과(피부미용, 헤어미용, 네일아트), 실용음악학과, 애견학과, 탐정학과, 광고홍보학과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전통적으로 경찰행정을 넘어 최근에는 탐정학과, 범죄심리학 전문교수를 초빙해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는 일자리 제공으로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중·장년층 맞춤형 신임경비교육과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경찰청지정 일반경비원신임교육기관인 서강직업전문학교는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의 경우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는 교육이다.

국내 최대 경찰/복지 특성화 학교로 경찰공무원을 8년 연속 배출하고 있으며, 제2캠퍼스인 신도림캠퍼스와 제3캠퍼스인 용산캠퍼스의 확대로 경찰행정계열, 경찰경호계열, 복지계열, 아동복지계열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 범죄심리학과, 군사학과, 경찰경호학과를 중심으로 특성화가 돼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