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진도군수가 민행 현장에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다. (제공: 진도군) ⓒ천지일보 2021.5.11
이동진 진도군수가 민행 현장에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다. (제공: 진도군) ⓒ천지일보 2021.5.11

현장 점검·애로사항 청취 

[천지일보 진도=전대웅 기자] 이동진 군수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민생현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 목소리 청취에 나섰다.

매년 초 시행하던 군정설명회가 코로나19로 무기한 연기됨에 따라 이동진 군수는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군정 주요 사업장, 농정 현장 등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의 각종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있다.

이 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읍·면장과 함께 마을대표, 농업인, 귀농인, 취약계층 등 다양한 사회 계층의 주민들을 만나고 있다.

최근에는 건설교통과에서 추진 중인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 사업 현장’인 진도읍 송현·포구마을 방문해 직접 추진 상황을 살피며 주민들과 소통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움이 많아진 취약 계층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마을 주민들은 “군수가 직접 현장을 살피고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민들과 함께 마을을 아름답고 쾌적하게 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등 한 사람 한 사람까지 생각하고 보살펴줘서 매우 든든하다”며 입을 모았다.

이동진 군수는 “마을과 사회단체 등을 직접 찾아가 대화하는 등 소그룹별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소통 행정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군정에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