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홍보대사‘핑크퐁·아기상어’ 나오는 ‘아이, 행복한 서울’ 영상 이미지. (제공: 서울시) ⓒ천지일보 2021.5.10
서울시 홍보대사‘핑크퐁·아기상어’ 나오는 ‘아이, 행복한 서울’ 영상 이미지. (제공: 서울시) ⓒ천지일보 2021.5.10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시가 홍보대사인 ‘핑크퐁·아기상어’가 등장하는 ‘아이, 행복한 서울’ 노래 영상을 10일 발표한다고 밝혔다.

‘아이, 행복한 서울’ 송은 아기상어와 핑크퐁을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해 스윙장르의 신나는 음악으로 제작되었다. 중독성 있는 재미난 가사와 따라하기 좋은 율동 등으로 구성됐다.

가사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돌봄 시간 부족 등 지친 시민들에게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모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생태친화어린이집’은 10개 자치구, 거점형 어린이집 50개소에서 운영되는데 자연을 벗 삼은 놀이 위주의 보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중구 소재 녹색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과 도서 등을 대여해주고, 고장난 장난감 수리와 육아상담까지 가능한 도서관이다. 

‘열린육아방’은 23개 자치구, 68개소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영육아 공공놀이방, 육아 품앗이 등 핵사족화로 인한 고립육아 고충을 해소하기 위한 육아공동체다.

‘서울상상나라’는 광진구에 위치해 사전예약제로, 핑크퐁·아기상어 포토존이 운영돼 과학·자연·예술·감성·신체놀이 등 다양한 놀이·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영상은 이날부터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seoullive), 핑크퐁 유튜브 채널(youtu.be/3wiaP_VkM4s), 시내 옥외전광판, 시내버스TV, 지하철 역사와 전동차 내 모니터 등으로 볼 수 있다.

스마트스터디의 인기 캐릭터인 핑크퐁·아기상어는 지난해 6월 서울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한영희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서울홍보대사 핑크퐁-아기상어의 귀여운 목소리와 율동이 담긴 ‘아이, 행복한 서울’ 송이 지친 육아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영상 속 서울시 육아지원정책들이 시민의 일상에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