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헌규 현대엔지니어링 본부장(왼쪽)과 이대환 ㈜럭스로보 대표이사가 서울 종로구 현대엔지니어링 계동 사옥에서 스마트주택사업 기술협약(MOU)를 맺은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현대엔지니어링)
황헌규 현대엔지니어링 본부장(왼쪽)과 이대환 ㈜럭스로보 대표이사가 서울 종로구 현대엔지니어링 계동 사옥에서 스마트주택사업 기술협약(MOU)를 맺은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현대엔지니어링)

“㈜럭스로보 Micro OS 활용해 IoT 기획할 것”

“힐스테이트의 ‘하이오티(Hi-oT)’ 고도화 전망”

[천지일보=이우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7일 스마트 주택 사업 추진을 위해 스타트업인 ㈜럭스로보와 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서명식에는 황헌규 현대엔지니어링 건축사업본부 부사장, 이대환 ㈜럭스로보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스마트 주택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 사항 및 향후 제품 기획 등에 대해 협의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럭스로보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스마트 주택을 구현하기 위한 IoT 플랫폼 및 관련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현재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분양하는 단지에 힐스테이트 고유의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기술을 적용 중이며, 스마트폰으로 내부 기기 제어 및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각종 생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주택 플랫폼을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 제안하고, 주택 거주자의 세부적인 니즈 및 트렌드의 분석 자료를 ㈜럭스로보에 제공한다. ㈜럭스로보는 이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AI), IoT 기술 개발과 적용 가능한 제품을 기획할 계획이다.

또 향후 협업을 통한 성과는 ‘하이오티(Hi-oT)’ 시스템에도 연동돼 ‘힐스테이트’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스마트 주택 구현에도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럭스로보는 지난 2014년 설립 이후 국내 최초 모듈형 Robotics Platform을 개발했으며, 국내 대표적인 에듀테크 회사로 성장해 IoT와 AI분야로 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해가고 있다. 특히 ‘CES 2019’에서는 ㈜럭스로보의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홈 모델하우스를 전시하며 로봇Ÿ드론 부문에서 ‘2019 CES Innovation Award’를 수상하기도 했다.

황헌규 부사장은 “스타트업계 대표회사인 ㈜럭스로보와의 협업으로 현대엔지니어링만의 특화된 스마트 주택 IoT 플랫폼을 개발, 적극 적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