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5.6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5.6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야권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박준영 해양수산부·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후보자 지명 철회를 촉구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다.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고 자질과 도덕성·능력마저 부족한 사람을 왜 자꾸 국민 앞에 내놓는 것인지 답답한 마음”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 앞에서 설명해줬으면 좋겠다”고 요구했다.

국민의힘은 가족 동반 외유성 해외 출장, 도자기 밀반입, 다운계약서 작성 등의 의혹이 있는 임혜숙·박준영·노형욱 후보자에 대한 부적격 판정을 내린 기존 입장을 재확인하고, 문 대통령을 향해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강민국 원내대변인은 의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임혜숙·박준영·노형욱 후보자는 부적격이기 때문에 대통령에 지명 철회, 또는 본인의 자진 사퇴를 강력하게 요구하기로 했다”며 “세 분에 대해서는 야당이 아니라 국민의 기준에서 볼 때 부적합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개각 인사 중 국민의 눈높이에 비춰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판단되는 장관 후보자는 과감하게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야당의 철회 요구를 수용하는 것은 밀리는 것도 아니고 부끄러운 일도 아니다”라며 “무엇보다도 청문보고서 채택도 없이 임명되는 장관 숫자가 이미 모든 역대 정권들의 기록을 비교가 무의미할 정도로 초과했다는 사실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