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미, 키즈 홍삼 스틱 큐브. (제공: 아모레퍼시픽)
큐브미, 키즈 홍삼 스틱 큐브. (제공: 아모레퍼시픽)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바이탈뷰티와 큐브미가 녹색기술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천삼화)’을 활용한 제품으로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천삼화)’로 녹색기술 인증(GT-20-00928)을 받았다. 녹색기술제품 인증은 해당 녹색기술이 제품에 적용됐음을 공식적으로 검증받은 것이다. 

작년 녹색인증을 획득한 초고압으로 인삼을 가공하는 천삼화 기술은 기존 방식보다 홍삼 가공 공정을 단축해 에너지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을 약 1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열을 가하거나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고도 인삼에 잔류하는 토양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천삼화 기술을 바이탈뷰티와 큐브미에서 출시하는 신제품에 적용했다. 이달 출시된 바이탈뷰티의 ‘축하해홍’은 건강한 축하를 전하는 생일 케이크 형태의 홍삼스틱이다. 식품 안전관리인증 기준인 HACCP 인증도 받았다. 큐브미 ‘레드진생 플러스’는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등에 도움을 주는 액상 스틱 제품이다. 큐브미 ‘홍삼스틱 큐브’는 어린이 면역 기능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 기능 식품으로 오렌지 맛 스틱 젤리 제형의 제품이다. 특히 레드진생 플러스와 홍삼스틱 큐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섯 가지 기능성도 인정받았다. 

박찬웅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헬스케어연구 1팀 팀장은 “이번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헬스케어 솔루션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홍삼에 대한 끊임없는 효능 연구와 개발로 이뤄낸 결과”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친환경적 기술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발굴하고 제품 적용 범위를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