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교육계 원로들이 긴급 성명을 내고 “감사원은 지금이라도 서울 교육이 여론몰이와 정치 공세의 희생양으로 전락하지 않도록 (조희연 서울교육감에 대한) 고발조치를 철회하고, 선출직 교육감의 교육적 판단에 따른 직무행위를 폭넓게 해석해 재심의해달라”고 촉구했다.

전(前) 전국교수노조 위원장, 전 한성여중 교장, 전 서울시교육위원회 의장 등 교육계 원로들은 3일 긴급 성명을 내고 “감사원의 편파적인 표적 감사와 고발 조치가 일부 언론과 보수 단체들이 정치 공세에 나서는 빌미가 되고 있는 상황을 크게 우려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감사원은 불법적이고 불공정한 행위인 것처럼 지적하고 있으나 조 교육감의 특별채용은 교육감의 재량 범위에서 이뤄진 행정행위였다”며 “감사원의 편파적인 표적 감사 결과 공표와 고발 조치를 계기로 보수 언론과 국민의힘, 일부 보수 단체 등은 약속이라도 한 듯 조 교육감과 서울시교육청에 대해 막무가내식 여론몰이에 나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코로나19라는 사상 초유의 위기에 맞서서 서울의 모든 학생과 교사 지원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엄중한 시기에 감사원의 편파적인 조치가 비이성적인 정치 공세의 빌미가 되고 있는 것”이라며 “특별채용의 필요성을 판단하고 채용기준에 맞는 대상자를 선정하고 채용하는 것은 교육감 재량으로 할 수 있는 적법한 행정 행위”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들은 “조 교육감은 다수 법률 전문가들의 유권해석을 거쳐 특별 채용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방법과 절차에 따라 특별채용을 진행했다”면서 “그럼에도 마치 교육감과 서울시교육청이 불공정하고 불법적인 특혜채용을 한 것처럼 호도하는 것은 불순한 정치 행위”라고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