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프, 끌로 드 로스 씨에떼, 두르뜨 뉘메로 엥 루즈. (제공: 하이트진로)
필리프, 끌로 드 로스 씨에떼, 두르뜨 뉘메로 엥 루즈. (제공: 하이트진로)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하이트진로가 가정의 달을 맞아 프리미엄 와인 3종을 추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추천하는 와인은 ▲존경을 담은 ‘필리프’ ▲성공을 의미하는 ‘끌로 드 로스 씨에떼’ ▲당신은 나의 No.1 ‘두르뜨 뉘메로 엥 루즈’ 등 총 3종이다.

어버이날 추천 와인인 필리프는 ‘모든 인간은 동등하다’라는 철학을 최초로 구상한 인물 필리프 마쩨이(Philip Mazzei)에 대한 존경과 경의를 담은 헌정 와인이다. 이탈리아 토스카나에서 재배되는 까베르네 소비뇽 100%로 약 24개월 동안 숙성한 레드 와인이다.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로 선정되기도 하며 2018평창동계올림픽 IOC 위원장의 공식 만찬주로 사용된 끌로 드 로스 씨에떼는 유명 와인 메이커 미셸롤랑이 보르도 내 6곳의 샤또 오너들과 함께 뜻을 모아 만들어낸 아르헨티나 대표 와인이다. 라벨에는 ‘최고가 모여 만들어낸 최고의 와인’의 의미를 담아 칠각성으로 표현했고 이는 ‘성공’을 의미한다. 

부부의 날 추천 와인은 두르뜨 뉘메로 엥 루즈(Dourthe No. 1 Rouge)다. 뉘메로 엥은 ‘당신은 나의 No.1’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타닌이 거칠지 않고 잘 익은 라즈베리, 블랙베리, 오크 향이 잘 어우러져 편안한 목 넘김이 특징이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풍성한 가정의 달을 만들고자 가성비와 고품격을 두루 갖춘 제품들을 준비했다”며 “소중한 분들과의 자리를 더욱 빛내고 와인 향처럼 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