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현 한전KDN 신임 사장이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제공: 한전KDN) ⓒ천지일보 2021.4.27
김장현 한전KDN 신임 사장이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제공: 한전KDN) ⓒ천지일보 2021.4.27

[천지일보=전대웅 기자] 한전KDN 신임 사장에 김장현 ICT사업본부장이 취임했다.

한전KDN은 지난 16일 신임사장 선임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 의결에 따라 김장현 ICT사업본부장이 26일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장현 신임사장은 1958년생으로 중앙대를 졸업하고 1982년 한국전력공사 입사 후 서인천지사장, ICT인프라처장 등 주요보직을 두루 거쳤다.

전력산업의 ICT서비스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2010년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리더십과 기술을 겸비한 전력ICT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 한전KDN ICT사업본부장 직책을 수행하면서 전력정보 대국민서비스 적기 수행을 통한 국민편익 증진과 빅데이터, IoT,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을 활용한 에너지 ICT 신사업 선도로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에 역점을 둔 실적도 인정받고 있다.

김장현 신임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고객 가치를 존중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가치경영에 집중할 것”이라면서 “직원 개인의 성장이 곧 조직 성장의 기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회사가 개인의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무대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에너지 산업의 미래 핵심기술 개발을 통한 에너지 ICT 기술리더십 확보로 ‘KDN형 디지털뉴딜정책’을 추진하는 기술중시 경영의 CEO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 사장은 “노동과 경영의 가치를 상호 존중하는 성숙한 노사 문화, 공정과 소통의 기업문화 정착과 함께 성숙한 윤리경영 실천으로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것”이라며 “공공성과 기업성이 균형을 이룬 글로벌 에너지 ICT 선도기업으로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