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2021.4.21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2021.4.21

“부동산 특위 중심으로 논의하는 게 바람직”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여당 내에서 종합부동산세 완화 요구에 대한 반발 기류가 확산하고 있다. 4.7재보궐선거 패인 중 하나로 지목된 부동산 정책을 두고 자중지란에 빠진 형국이다.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의원은 23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그야말로 여유가 있는 분에게만 부과되는 게 종부세인데, 종부세 부과 부담 때문에 선거에 졌다고 진단하는 건 잘못”이라며 “우선순위가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또 김병욱 의원이 1주택자의 종부세 부담을 완화하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한 데 대해 “김 의원은 지역구가 분당이기 때문에 집값이 많이 올라서 세 부담을 하소연하는 분이 많이 계신 것 같다”면서 “그런 지역구 사정 때문에 그런 법안을 발의한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국회 국토위 소속인 소병훈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한민국은 5200만의 나라다. 52만의 나라가 아니다”며 “부동산 문제는 문재인 정부 들어서서 어렵게 자리를 잡아간다”고 주장했다.

이어 “더 이상 부동산 관련해서 쓸데없는 이야기는 입을 닥치시길 바란다”고 했다.

소 의원이 언급한 ‘52만’은 종부세 납부 대상인 공시지가 9억원 이상 주택 52만 가구를 지칭한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논란이 이어지면서 당내 부동산 특위에서 논의를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개별 입법보다 부동산 관련 입법들은 부동산 특위 중심으로 논의하고 진행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또 민주당은 아직 종부세 완화를 검토하기로 한 건 아니라고 했다.

민주당은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민주당이 1주택자 종부세 완화와 다주택자 양도세 완화를 검토키로 했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