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4.22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4.22

재직자 국비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비대면 온라인교육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에서 한국어교원3급, 사회복지사1급 국가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오는 23일 근로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또한 한국어교원3급 양성과정 4월 개강반 등록생 중 선착순 30명에게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온고지신(1∼9회차) 수험서와 기출문제 해설 강의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토픽코리아에 따르면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국가공인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 한국어교사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실습을 진행한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이수증명서가 발급되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은 1교시 사회복지기초(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2교시 사회복지실천(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3교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이루어져 진행이 되고 있으며 문제유형은 모두 객관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토픽코리아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국비지원교육을 한다.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