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2일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오전 원내지도부와 현충탑에 분향한 뒤 돌연 무릎을 꿇고 1분간 고개를 숙였다.

윤 위원장은 “어려운 정국과 국민에 대한 죄송함 등 만감이 교차해 묵념만으로 충분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어 자신도 모르게 무릎이 꿇어지더라”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윤 위원장은 방명록에 ‘선열들이시여! 국민들이시여! 피해자님이시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민심을 받들어 민생을 살피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윤 위원장은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 당이 그분들에 대해 충분히 마음으로부터 사과를 드리지 못한 것 같다. 그렇다고 그분들을 찾아가거나 뵙자고 하는 것도 적절하지 않다”며 “신원이 밝혀질 수 있기 때문에 제가 그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릴 수 있는 적당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 그렇게 방명록에도 남겼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별도의 뜻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