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한누리전당에 개소하고 오는 22일부터 75세 이상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제공: 장수군) ⓒ천지일보 2021.4.22
장수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한누리전당에 개소하고 오는 22일부터 75세 이상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제공: 장수군) ⓒ천지일보 2021.4.22

[천지일보 장수=류보영 기자] 장수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한누리전당에 개소하고 오는 22일부터 75세 이상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접종은 동의한 75세 이상 노인과 노인시설의 종사·입소자 등 3800여명을 상대로 연장자순으로 진행한다. 개별 접종일시는 접종 2~3일 전 유선으로 1차 통보하며 접종 하루 전 네이버앱·카카오톡·토스·문자메시지로 2차 통보된다.

접종 시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접종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개인별 지정된 접종일이 아닐 경우, 사전예약 없이 당일 방문해 접종할 수 없다.

장수군은 교통 이용과 거동이 불편한 75세 어르신들을 위해 오는 22일 장수읍, 23일 장계면, 26일 계북면·재가노인시설, 27일 계남면·산서면, 28일 천천면·번암면 등 날짜를 지정해 읍·면 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접종 절차는 ▲체온측정 ▲사전예약 확인(신분증 필수) ▲예진표 작성(예진표 확인 및 체온측정) ▲대기 ▲예진(주의사항 안내) ▲접종 ▲전산등록(접종력 등록, 2차 접종일 안내) ▲관찰실(15분~30분) ▲확인서 발급 ▲귀가 순으로 진행된다.

접종 후에는 접종부위 통증 및 부기, 오한·발열·피로감·두통 등의 경미한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나 면역 과정에서 발생하는 정상적인 반응이므로 대부분 2~3일 내 회복된다.

만약 며칠간의 충분한 휴식 후에도 심각한 통증, 이상증상이 계속된다면 의료기관에 문의해야 한다.

한편 군은 4월 중 접종대상자인 특수교육 종사자와 유·초·중등 보건교사, 어린이집 장애아 전문 교직원 및 간호 인력 노인공동생활가정 및 장애인 주간보호 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30명에 대한 접종을 완료했다.

장영수 군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는 군민의 적극적인 백신 접종 참여가 중요하다”며 “접종 대상자들은 집단면역 확보를 위해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