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4.21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4.2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가 주택관리사, 물류관리사 유망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21일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

이번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주택관리사를 4월 수강하는 지원자들에 한해 수험서 무료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법, 회계원리, 시설개론, 총4권(이론서 3권, 입문서 1권) 제공, 2과목 동시수강시 12만원 상당의 교재를 6만원 제공 (50% 할인), 3과목 이상 동시수강시 4권 모두 무료 제공한다”고 말했다.

주택관리사란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보)시험에 합격한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 자로 시·도지사로부터 주택관리사의 자격증을 발급받는 자를 말한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물류관리사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물류관리사 자격시험에 합격해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한다. 국가물류비 절감을 위해 H/W 측면의 물류시설 확충과 함께 이를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물류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이 요구됨에 따라 물류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해 1995년 화물유통촉진법을 개정해 물류관리사 자격제도를 도입 시행했다.

물류관리사 시험은 총 5개의 과목을 1·2교시에 나눠서 보는 시험으로 1교시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2교시 보관하역론, 물류관련 법규다. 시험방법은 과목당 40문항씩 5지 택일형이다. 매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해 매과목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이상 득점한자를 합격으로 한다. 물류관리사 자격을 취득하면 물류 관련 정부기관뿐 아니라 기업체의 구매, 자재, 수송 등 물류 관련 부서에서 일할 수 있다.

한편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고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고용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다.다. 또한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사이트로 국비지원 교육을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