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 (출처: 뉴시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박혜옥 기] 김하성(26·샌디에이고) 교체 출전해 시즌 8호 안타를 생산했다. 또 시즌 첫 도루도 성공시키며 존재감을 나타냈다.

김하성은 1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1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의 방문 경기에 대타로 출전해 안타, 도루, 득점을 연이어 성공했다.

이날 샌디에이고의 주전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가 부상자 명단(IL)에서 이름을 지운 후 곧바로 2번타자 및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솔로 홈런을 기록했다. 선발 라인업에서 빠진 제외된 김하성은 벤치에서 기회를 기다렸다.

김하성은 이날 7회 말 1사 후 투수 에밀리오 파간의 대타로 타석에 들어섰다. 김하성은 다저스 우완 불펜 블레이크 트라이넨의 시속 158㎞ 싱커를 잡아당겼고, 공은 3루수 저스틴 터너의 글러브를 맞고 좌익수 앞으로 빠져나갔다.

김하성은 이어 후속 타자 그리샴의 타석에서 도루까지 성공하며 득점 기회를 열었다. 시즌 두 번째 시도만에 성공시켰다. 이후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3루 땅볼 때 3루까지 진루했고, 다저스 야수진의 실책 때 홈까지 밟았다. 2-4로 뒤진 샌디에이고가 1점 차로 추격하는 득점이었다. 김하성은 8회말 수비 때 교체되며 이날 자신의 경기를 마무리했다.

김하성은 이날 안타를 추가하며 타율을 종전 0.194(37타수 8안타)에서 0.216로 끌어올렸다. 한편 이날 경기는 현재 스코어 6대 6으로 샌디에이고의 11회 말 공격이 진행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