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청. ⓒ천지일보DB
강원도 인제군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인제=김성규 기자] 강원도 인제군 농특산물판매장(정중앙 휴게소)에서 군의 사회적기업와 농가 등 36개 업체가 참여해 323여가지의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을 준비해 오는 17일부터 2일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인제에누리장터에서는 제철을 맞은 명이, 곰취, 아스파라거스 등 각종 신선한 산나물을 최대 2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이달부터 매월 셋째주 주말 10시부터 18시까지 정기적으로 운영을 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호평을 받은 ‘친환경 캠페인’도 함께 열린다. 가정에 방치돼 있는 아이스팩, 종이가방, 장바구니 중 한 가지를 가져오면 장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수집한 물품은 깨끗이 세척해 장터에서 재활용될 예정이다.

인제에누리장터는 지난해 총 6억원의 현장매출을 달성했다.

행사 종료 이후에도 상품 전화주문이 쇄도하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 사회적기업과 농가들에게 지속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군은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문진표를 작성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안내한다.

행사장 내에서도 동시입장인원을 200명으로 제한하며 개인 간 2m이상 간격을 유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김춘미 인제군경제협력과장은“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인제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