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텍코리아 주요생산품목.(제공: 강원도)ⓒ천지일보 2021.4.15
엘텍코리아 주요생산품목.(제공: 강원도)ⓒ천지일보 2021.4.15

[천지일보 강원=김성규 기자] 강원도와 평창군이 고성능 서버 제조 전문기업 엘텍코리아(주)((구). 엘에스디테크)와 평창 내 사업장에 300여명의 인재고용과 3600억 원 규모의 AI(인공지능) 특화 데이터센터 투자를 유치(협약)했다.

강원도청에서 15일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한왕기 평창군수, 김승욱 엘텍코리아 대표이사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상호협력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엘텍코리아는 2011년 창립 이후 R·D센터에 역량을 집중해 국내외 특허를 획득한 독자적 기반기술로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는 GPU 서버, 슈퍼비전 CCTV, 데이터센터(CPU 가상화, 스트리밍 기술, AI플랫폼 등) 사업을 하고 있다.

자체 특허기술 MAC-T과 CPU turbo 기술을 기반으로 CPU 발열량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병렬처리 기술을 적용해 Disk I/O 처리속도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고성능 서버를 제조하고 있다.

또 주·야간 연기나 스모그로 인해 사물 식별이 어려운 곳 뿐 아니라 무광원(0 Lux)에서도 최대 300m 거리의 사물에 대해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최첨단 디포그 모듈, Optical 35X 줌 그리고 레이저를 장착한 CCTV도 생산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으로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하여 산업과 사회 전반에 거대한 문명사적 변화를 맞이하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AI 도입과 활용 확대가 더욱 증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엘텍코리아는 데이터의 양의 폭발적 증가와 그로인한 트래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평창에 AI특화 데이터센터 건립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엘텍코리아 관계자는 “강원도는 전력수급이 용이하고 AI관련 산학협력 기회가 많다 또 해안선, 휴전선 등과 가까워 관측관련 경보용 스마트CCTV 관제센터로 적합하며 AI 관련 기업들과 사업 확장 등의 장점이 있다”며 “2023년 준공과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2021년 착공해 약 2년 간 토목공사, 전력공사와 건축공사를 실시하고 이와 병행해 발전기, 냉각탑 등 기계장비와 소방시설과 자동제어 기계장치를 구축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세계 최초로 구축 예정인 고성능 AI특화 데이터센터는 4차산업의 핵심 인프라로 강원도가 4차 산업의 핵심지역이 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는 기회이며, 이 데이터센터를 시작으로 강원도가 산업구조 대전환과 미래 사회를 이끌어가는 중심이 될 것이다”며 “특히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많은 강원도 청년들이 강원도에 정착해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기업과도 또한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효덕 평창군 부군수는 “KTX강릉선과 영동고속도로 등의 수도권과의 1시간대 접근성을 장점으로 엘텍코리아를 유치함에 따라 30여개 연관 기업들의 투자가 지속적으로 기대되는 등 최근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두루 갖춘 지역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말했다.

MAC-T(Multi Array Channel Transactioin)란 서버 병목현상을 제거해 처리 성능을 향상시키는 당사의 특허 기술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