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봄비가 내리는 20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의료진이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3.2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봄비가 내리는 20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의료진이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천지일보 DB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시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500명대를 넘는 4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가운데 기독교 최대 절기인 부활절을 맞은 4일 교회와 성당 등 시내 종교시설 1000여곳에 대해 특별 방역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수도권과 일부 비수도권은 거리두기 2단계, 나머지 지역은 1.5단계가 적용되고 있다. 1.5단계에선 전체 좌석의 30%, 2단계에선 20% 이하에 해당하는 교인만 참석 가능하다.

그러나 서대문구, 서초구, 송파구 등 서울 자치구 여러 곳에서 종교시설 집단발병이 잇따르는 만큼 종교계는 스스로 더 엄격한 방역수칙을 적용하겠다는 밝혔다.

방역당국은 비대면으로 치러졌던 지난해 부활절과 달리 현장 예배가 이뤄져 부활절 행사로 교인이 많이 모일 것을 대비해 인원 제한은 제대로 지키는지, 성가대 운영 등 금지 사항을 준수하는지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시는 지난달 29일부터 4일까지 자치구와 함께 소모임과 종교활동 시 인원 제한 준수 여부와 성가대 운영 금지 준수 여부를 중점 관리하기로 했다. 방역수칙 위반시 집합금지와 과태료 부과 등 엄격히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교회들은 비대면 예배와 현장 예배를 병행하는 한편 사람들이 몰리지 않도록 진행요원을 배치해 거리두기와 QR코드 인증, 체온측정 등 방역수칙 준수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