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휘날리며 포스터. (제공: 웨이브) ⓒ천지일보 2021.3.31
태극기 휘날리며 포스터. (제공: 웨이브) ⓒ천지일보 2021.3.31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한국 영화 중 두 번째로 1000만 관객을 돌파한 ‘태극기 휘날리며’가 17년 만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최초로 웨이브에서 월정액 독점으로 공개된다.

31일 웨이브는 ‘태극기 휘날리며’를 포함한 국내 명작 영화 11편을 복원 작업해 고화질 해상도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디지털 리마스터링 작업은 기존 원본 영상의 화질 및 음질 상 문제점을 개선해 더 나은 품질로 제공하는 것이다.

배우 장동건, 원빈 주연의 ‘태극기 휘날리며’는 6.25 전쟁을 배경으로 엇갈린 형제의 비극적인 운명과 희생당하는 가족사를 그린 드라마다. 개봉 당시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아 한국 영화 르네상스의 서막을 열었다는 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대종상 9개 부문 최다 수상작을 기록한 정진우 감독의 ‘뻐꾸기도 밤에 우는가(1980)’를 비롯해 ‘앵무새 몸으로 울었다(1981)’ ‘자녀목(1984)’ ‘가시를 삼킨 장미(1979)’ ‘백구야 훨훨 날지 마라(1982)’ 등 명작 영화들이 월정액 독점으로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추억의 영화 ‘몽정기’ ‘단적비연수’ ‘베사메무쵸’ ‘오버더레인보우’ ‘아벤고 공수공단’ 등이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함께 제공된다.

한승희 콘텐츠웨이브 해외수급유닛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신작 개봉이 미뤄지면서 명작 영화 수요가 늘고 있다”며 “과거 명작의 감동을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더 생생하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웨이브는 지난해 과거 인기 시리즈 VOD를 제공하는 ‘명작관’ 런칭 후 리마스터링 VOD를 확대 적용해 향상된 화질로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웨이브 명작관에서는 ‘모래시계’ ‘용의 눈물’ ‘남자 셋 여자 셋’ 등 추억의 구작들을 향상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