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대한약사회 공적마스크 판매 관련 집단민원 해결 위한 간담회 개최. (제공: 권익위) ⓒ천지일보 2021.3.28
권익위, 대한약사회 공적마스크 판매 관련 집단민원 해결 위한 간담회 개최. (제공: 권익위) ⓒ천지일보 2021.3.28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가 코로나19 공적마스크 판매에 따른 지원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는 대한약사회와 정부의 입장을 조정하기 위해 나섰다.

28일 권익위에 따르면 권익위는 지난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한약사회가 제기한 집단민원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대한약사회의 고충과 정부에 대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 외 2만 1765명은 지난달 19일 정부가 대한약사회에 약속했던 지원책을 조속히 마련해달라며 국민권익위에 고충민원을 제기했다.

전국 2만여 약국은 정부의 코로나19 긴급 마스크 수급 대책에 적극 참여해 대국민 공적마스크 보급에 기여한 바 있다. 당시 약국은 본연의 업무에 차질을 빚어 손실을 입었고, 정부는 공적마스크 판매 수익 면세 등의 지원을 약속했다. 그러나 지금까지 어떠한 지원책도 마련되지 않아 결국 권익위에 집단민원을 제기했다.

권익위는 이번 간담회에서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정부가 합리적 정책 범위 내에서 고려할 수 있는 지원책을 폭넓게 살펴 대한약사회와 정부의 입장을 적극 중재해 갈 예정이다.

전현희 권익위 위원장은 “권익위는 정부에 의해 불편·부당한 어려움을 겪는 국민 권익을 보호하는 국가옴부즈만”이라면서 “당사자 간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모두가 만족할만한 대안을 도출해내는 중재자의 역할을 앞으로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