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구마사(출처: 조선구마사)
조선구마사(출처: 조선구마사)

‘조선구마사’ 폐지, 왜?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역사 왜곡 논란에 휩싸인 SBS ‘조선구마사’가 폐지된다.

SBS는 26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여 ‘조선구마사’ 방영권 구매 계약을 해지하고 방송을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SBS는 본 드라마의 방영권료 대부분을 이미 선지급한 상황이고, 제작사는 80% 촬영을 마친 상황”이라고 전했다.

SBS는 “이로 인한 방송사와 제작사의 경제적 손실과 편성 공백 등이 우려되는 상황이지만, 지상파 방송사로서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방송 취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조선구마사는 지난 22일 첫방송부터 논란에 휩싸였다. 충녕대군(장동윤 분)이 서양 구마 사제(달시 파켓)를 대접하는 장면에서 월병, 피단 등 중국 전통음식을 내어 논란이 일었다.

이밖에도 중국향 설정을 꼬집는 지적이 나왔다.

‘조선구마사’는 실존 인물인 태종 이방원, 훗날 세종인 충녕대군과 그의 형 양녕대군 등이 조선을 침입한 악령에 맞서 싸운다는 허구를 가미한 판타지 드라마다.

<다음은 드라마 ‘조선구마사’ 관련 SBS 공식입장>

‘조선구마사’에 대한 SBS 입장을 밝힙니다.

SBS는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여 ‘조선구마사’ 방영권 구매 계약을 해지하고 방송을 취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SBS는 본 드라마의 방영권료 대부분을 이미 선지급한 상황이고, 제작사는 80% 촬영을 마친 상황입니다.

이로 인한 방송사와 제작사의 경제적 손실과 편성 공백 등이 우려 되는 상황이지만, SBS는 지상파 방송사로서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방송 취소를 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