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어린이회관(관장 정병선)은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을 돕고 여름방학을 준비하며 아름다운 꿈을 키우기 위한 7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7월 대전어린이회관 아동전문프로그램으로 ▲키즈 가야금 클래스(매주 금~일요일) ▲나무야놀자(매주 수, 토요일) ▲창의미술(매주 토요일) ▲만두피컵 과일 샐러드(매주 화~일요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동상담팀은 내달 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부모교육-건강한 자녀양육을 위한 부모의 스트레스 다루기’를 마련해 정현주 아라상담연구소장을 강사로 자녀양육 관련 스트레스 대처요령과 극복법에 대한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직업체험존(우리대전사람들)에서는 종이로 된 장수풍뎅이, 호랑나비, 왕오색나비를 오리고 붙여 입체 곤충모형 채집상자를 만드는‘곤충학자의 곤충채집 체험’이 토요일과 일요일(주말)에 운영중에 있다.

또 직업 체험존에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성폭력 예방 교육’이 7월중 있을 예정이다.

과학체험존(에코빌)에서는‘잠망경 만들기’프로그램을 7세 이상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7~8월까지 진행된다. 이 행사는 거울이 반사되는 입사각, 반사각의 원리를 알아보는 잠망경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과학적 원리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스포츠체험존(나도운동선수)에서는 전통놀이체험‘딱지치기와 공기놀이’를 7~8월까지 진행된다. 

아뜰리에에서는 7~8월에 ▲나만의 썬 모자 만들기 ▲반짝반짝 썬글라스 만들기 ▲재미있는 소라피리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아뜰리에에서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어린이작가 27명이 참가해 ‘나의 자연여행 속으로’라는 주제로 작품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공연장(그린나래홀)에서는 뮤지컬‘타잔’이 오는 28일부터 내달 31일까지 공연될 예정이다. 공연에 관한 사항은 교육극단 파랑새(☎042-824-5250)로 문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어린이회관(☎042-824-5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