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 (출처: 뉴시스)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한미연합훈련을 비난하면서 남북군사합의서 파기, 대남기구 정리 등 사실상 남북한 사이를 단절하겠다고 예고하고 나섰다. 또 “임기말기에 들어선 남조선당국의 앞길이 무척 고통스럽고 편안치 못하게 될 것”이라면서 각종 도발을 준비하고 있음도 암시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김 부부장은 16일 노동신문에 실린 담화문을 통해 “남조선 당국이 그처럼 바라는 3년전의 따뜻한 봄날은 다시 돌아오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부부장은 한미연합훈련에 대해 “북한을 겨냥한 전쟁연습을 시작했다는 소식을 들었다”면서 “우리의 정정당당한 요구와 온 겨레의 한결같은 항의규탄에도 불구하고 차례질 후과를 감당할 자신이 있어서인지 감히 엄중한 도전장을 간도 크게 내민 것”이라고 비난했다.

김여정은 김정은 국방위원장(우리 당중앙으로 표현)이 “이미 남조선당국의 태도여하에 따라 3년전 봄날과 같은 평화와 번영의 새 출발점에로 돌아갈 수도 있다는 립장(입장을 천명하였다”면서 “이것이 해마다 3월과 8월이면 되살아나는 남쪽 동네의 히스테리적인 전쟁연습 광기를 념두에 둔 것이며 북남관계의 마지막 기회로 될수 있다는 의미심장한 경고였다는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번 한미연합훈련을 대폭 축소했다는 통일부 언급에 대해서는 “참으로 유지하고 철면피하며 어리석은 수작이 아닐 수 없다”며 “우리는 지금까지 동족을 겨냥한 합동군사연습 자체를 반대했지 연습 형식에 대해 논한 적은 단 한번도 없다. 형식이 이렇게 저렇게 변이되든 동족을 겨냥한 침략전쟁연습이라는 본질과 성격은 달라지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식으로 북침전쟁연습에 계속 열을 올리다가는 북남관계가 앞으로 어떻게 될수 있다는것을 남조선당국은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우리는 미친개를 순한 양으로 보아달라는 것과 다름없는 궤변에 놀아날 상대가 아니다”라고 했다.

김 부부장은 “병적으로 체질화된 남조선당국의 동족대결의식과 적대행위가 이제는 치료불능상태에 도달했으며 이런 상대와 마주앉아 그 무엇을 왈가왈부할 것이 없다는 것이 우리가 다시금 확증하게 된 결론”이라면서 “더이상 존재할 리유가 없어진 대남대화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를 정리하는 문제를 일정에 올려놓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 “우리를 적으로 대하는 남조선당국과는 앞으로 그 어떤 협력이나 교류도 필요없으므로 금강산국제관광국을 비롯한 관련기구들도 없애버리는 문제를 검토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중대조치들은 이미 김정은위원장에게 보고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북남군사분야합의서도 씨원스럽게 파기해버리는 특단의 대책까지 예견하고 있다”고 위협했다.

미국을 향해서도 “앞으로 4년간 발편잠을 자고싶은 것이 소원이라면 시작부터 멋없이 잠설칠 일거리를 만들지 않는것이 좋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부부장은 “남조선당국이 앞으로 상전의 지시대로 무엇을 어떻게 하든지 그처럼 바라는 3년전의 따뜻한 봄날은 다시 돌아오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