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시후레쉬맥주. (제공: 세븐일레븐)
쥬시후레쉬맥주. (제공: 세븐일레븐)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세븐일레븐이 국민 장수 껌 ‘쥬시후레쉬’와 콜라보한 프리미엄 수제맥주 ‘쥬시후레쉬맥주500㎖’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쥬시후레쉬’는 지난 1972년 롯데제과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50년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수 제품이다. 특유의 달콤한 과일향과 맛으로 한때 껌의 대명사로 불리며 국내 껌 시장을 대표했던 제품이다.

세븐일레븐 ‘쥬시후레쉬맥주’는 라거 타입의 수제맥주로 쥬시후레쉬 껌 원액을 그대로 담아 향긋한 과일향과 청량감이 특징이다. 패키지도 쥬시후레쉬 색과 디자인을 그대로 입혀 레트로 감성을 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출시를 기념해 4캔 1만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쥬시후레쉬맥주’의 제조도 골뱅이맥주를 생산했던 더쎄를라잇브루잉이 맡았다. 데쎄를라잇브루잉은 수제맥주 벤처기업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제맥주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11월 이색 콜라보 수제맥주 1탄으로 출시했던 ‘유동골뱅이맥주’는 SNS와 커뮤니티 등 입소문을 타고 현재 세븐일레븐 수제맥주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고 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잼비, 펀슈머를 추구하는 소비 경향이 더욱 두드러짐에 따라 SNS 업로드 아이템으로 주목을 끌며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각 업체별로 이색 콜라보 수제맥주를 출시하고 주세법 변경 후 할인 마케팅도 본격화되면서 편의점에서 차지하는 수제맥주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세븐일레븐만의 수제맥주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