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우(출처: 앤유앤에이컴퍼니)
심은우(출처: 앤유앤에이컴퍼니)

심은우 공식입장에 폭로자 ‘분노’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배우 심은우 측이 학폭 논란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힌 가운데, 피해자라고 주장한 폭로자가 이를 재반박하며 큰 파장이 일고 있다.

심은우 소속사 SH미디어코프는 9일 공식입장을 통해 “배우 심은우의 개명 전 이름은 박소리로 강원도 동해의 북평여자중학교(현재 예람중학교)를 졸업했다. 커뮤니티 상에 피해자라고 말씀하시는 분(이하 J양 이라함)께서 중학교 1학년 당시 당사의 소속배우 심은우의 주도하에 따돌림을 당하셨다고 말씀하시는데 본인 확인결과 재학시절 함께 어울려 놀던 친구들이 있었고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그 친구들 중 한명 J양과의 다툼 혹은 마찰이 있어서 당시 심은우를 포함한 친구들과 J양의 관계가 좋지 않았던 기억은 있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또한 소속사는 심은우가 일진 무리에 속했다는 의혹에 “심은우는 초등학교에서 전교회장을 하고 중학교 시절 학급 반장을 맡아서 할 정도로 품행이 바르고 범법행위를 한 사실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다만 소속사는 “욕을 섞어서 대화를 한 사실과 친구들 중 흡연을 하는 친구가 있어서 보기에 따라서는 안 좋은 무리들로 보여질 수도 있겠다고 한다”고 심은우의 입장을 전했다.

소속사는 J양에게 사과하기 위해 연락을 취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아 J양의 언니와 연락을 했다고 알렸다. 소속사는 “심은우는 과거 J양의 피해사실을 알려주면 진심으로 사과를 하겠다는 의사를 밝혀놓고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며 “심은우와 J양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당사는 소속배우 심은우에게 중학교 재학시절 기억을 찾아 줄 친구들과 연락을 시도하여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 중에 있으며 내용이 정리 되는대로 명확한 사실관계를 밝혀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위 내용과 관련한 사실내용을 알 수 있도록 커뮤니티나 유, 무선상의 제보를 주시는 것은 사실 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정확하지 않은 내용과 사실이 아닌 내용의 글을 생성 또는 유포하시는 것은 자제해 주시면 감사드리겠다”고 전했다.

공식 입장문이 발표된 후 J양 언니 A씨는 심은우의 인스타그램 최근 게시물에 장문의 댓글을 남겼다. 그는 “저한테 어제 전화해서 사과한다더니, 오늘 나온 기사 읽고 너무 화가 나서 글 올린다. 예전에 썼던 댓글까지 캡처해서 기사 내셨던데, 그 아이디 저 맞다. 그게 악플이라 고소하신다면, 악플러로 처벌받겠다. 당시는 동생이 울고 난리가 나서 진짜 화가 나서 올린 거라 격양되고 무식하기도 했는데, 지울 생각 없다. 고소하세요. 그거 무서웠으면 글 올리지도 않았고 삭제도 했겠죠”라고 적었다.

특히 그는 심은우를 향해 “어제 전화로 참 예의 바르게 말씀하셔서 제가 깜빡 속을 뻔했다. 어제도 얘기했지만 저도 바쁜 사람이고 남의 인생 밥줄 건드는거 찝찝했는데 일말의 죄책감도 없애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A씨는 심은우 측의 공식입장에 대해 “그리고 계속 싸웠다고 기사 내는데, 아니 단순히 친구끼리 싸웠던 것이고 기억이 안 나면 명예 훼손으로 고소할 일이지 어제 왜 전화하셨냐. 어떻게 피해자가 제 동생인 거 바로 알고 제 동생한테 바로 연락했냐. 기억이 안 난다면서 사과는 왜 하신다고 한 거냐. 보통 기억이 안나는데 사과를 하시나요?”라고 반문했다.

그는 “그리고 보통 싸움이란 1:1로 싸운 것을 싸웠다고 하지 몇 명대 한 명은 싸웠다고 하는 게 아니다. 박소리(심은우 개명 전 이름) 씨. 전학 보낸 걸로 모자라서, 전학 가고도 협박했더라고요? 전학 가고도 어디 있는지 찾아내겠다고 하고 이걸 기억 못 하는 그쪽도 대단하다. 어제 제가 말씀드렸다시피 가해자는 기억 못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분명히 박소리 씨는 물리적 폭력을 행사하지 않았다. 정서적 폭력만 일삼았다. 몰려와서 뭐라고 하고 이간질에 조직적 왕따에 버스 타면 버스에서도 위협을 가해서 엄마가 차로 데리러 가고 데리러 오게 만들고 학교까지 찾아가서 담임과 면담도 했었다. 엄마가 그러더라. 얼굴까지 봤는데 한마디 하려고 했는데 애한테 해코지할까 봐 못했다고. 동생은 그 이후로 힘든 시기 보내고, 겨우겨우 적응해서 잘 살고 있었는데 티비에 나와서 진짜 깜짝 놀랐다. 덕분에 동생 악몽은 다시 시작됐고, 동생 심리 상담도 얼마 전에 다시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희는 15년 전부터 일관된 진술, 그리고 증언해 줄 사람들이 많다. 곧 커뮤니티에 올릴 거다. 같은 학교였다는 증거. 전학 간 증거. 중학교 때 괴롭혔다는 증거. 증거는 많다”라며 “일반인이 소속사와 연예인을 상대로 이런 상황 만드는 자체가 굉장히 용기가 필요하지만, 저는 제 동생 아픈 모습을 더 이상 못 보겠어서 끝까지 가보려고 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