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실험실’ 1탄 영상 캡쳐. (제공: 굽네치킨)
‘굽네 실험실’ 1탄 영상 캡쳐. (제공: 굽네치킨)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자사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굽네 실험실’ 영상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굽네치킨은 MZ세대를 겨냥한 온택트 활동 중 하나로 청각과 시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영상 콘텐츠 ‘굽네 실험실’을 기획했다. ‘굽네 실험실’ 시리즈는 세상의 모든 것을 굽는다는 콘셉트로 제작된 짧은 영상 콘텐츠다. 각종 식재료를 오븐에 굽는 과정을 영상에 담아 ‘치킨과 피자를 포함해 모든 것은 구워야 가장 맛있다’는 메시지를 재치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매주 금요일마다 굽네치킨 페이스북 채널에 업로드 된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이다.

이번에 선보인 ‘굽네 실험실’ 1탄에서는 곰 젤리를 오븐에 굽는 과정을 익살스럽게 소개했다. 오븐속에서 형태를 잃고 한번에 녹아 내리는 곰 젤리의 모습이 시각적인 즐거움을 자아낸다. 영상에서는 가상의 인물 ‘굽네 실험실’의 수석 연구원 굽보이를 내세워 곰 젤리를 오븐에 굽기 전과 후를 소개하며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다.

지난 12일 공개된 ‘굽네 실험실’ 2탄에서 구워진 재료는 사과다. 오븐 속에서 과즙이 베어나오며 노릇하게 익는 사과의 모습을 화면에 생생하게 담았다.

굽네치킨은 ‘굽네 실험실’ 2탄 영상 공개를 기념해 자사 페이스북에서 16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상 말미 공개되는 ‘사과는 구우면 OO해진다’ 문장의 빈칸에 들어가는 단어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굽네 디지털 상품권 1만원권을 10명에게 증정한다. 추첨 이벤트는 이후 공개되는 ‘굽네 실험실’ 시리즈 영상을 통해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태용 굽네치킨 대표는 “굽네의 장점인 ‘굽기’에 초점을 맞춰 MZ세대와 밀접하게 소통하고자 새로운 시도를 이어나가고 있다”며 “MZ세대들이 굽네 브랜드에 관심과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시각적 만족을 주는 짧은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