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삼척시청. ⓒ천지일보DB
강원도 삼척시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삼척=김성규 기자] 강원도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올해 지적재조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국비 2억 5300만원을 확보해 상거노2지구 등 4개 지구 1251필지 78만 6000㎡에 대한 지적재조사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사업지구는 미로면 상거노2지구, 근덕면 초곡1지구, 마평동 마평1지구, 근덕면 동막2지구로 지적도와 현실경계가 불일치하고 지적 불부합 정도가 심한 지역으로 선정했다.

시는 지적재조사 실시계획을 수립하고, 사업지구지정을 위해 각 사업지구별 토지소유자 총수의 3분의 2 이상과 토지면적 3분의 2 이상에 해당하는 토지소유자 동의서를 받고 있다.

강원도로부터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지정을 승인 받으면 측량대상자 선정 후 4월 토지현황조사 와 지적재조사 측량을 실시할 계획이며 ‘지적재조사 실시계획 주민공람·공고’를 내달 14일까지 한다.

시는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으며 대신 사업설명 자료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토지소유자에게 우편으로 발송했다.

아울러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토지의 실제 현황과 불일치한 지적공부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종이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여 양질의 지적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지적행정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국토의 효율적 관리와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2030년까지 지적재조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