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피트를 활용해 이벤트를 진행한 북유럽 구강 관리 전문 브랜드 조르단. (제공: 메조미디어) ⓒ천지일보 2021.1.22
북유럽 구강 관리 전문 브랜드 조르단이 큐피트를 활용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메조미디어) ⓒ천지일보 2021.1.22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가 자사의 모바일 퀴즈 서비스 ‘큐피트(Q.feat)’를 기업의 온택트(Online+Contact) 이벤트 솔루션으로 확장한다고 22일 밝혔다.

메조미디어는 비대면 기조가 이어지는 환경에서 고객사가 큐피트의 퀴즈 기반 재미 요소, 실시간 경품 추첨, 참여자 현황 분석 자료 등을 이용해 ▲커머스 ▲홍보 ▲프로모션 ▲사내이벤트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북유럽 구강 관리 전문 브랜드 ‘조르단’은 지난해 12월 ‘2020 조르단 패밀리 위크’를 진행하며 ‘큐피트’를 활용한 퀴즈쇼 ‘조르단 찐패밀리를 찾아라’를 열었다. 퀴즈쇼는 조르단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 신청서를 접수한 고객에게 퀴즈 당일 이벤트 참여 URL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성돼 목표 인원의 2배 이상이 참여했다.

친환경 에너지 기업 ‘한국동서발전’도 지난해 말 임직원의 회사 비전 및 핵심가치 내재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EWP Vision 라이브 퀴즈쇼’를 개최하며 ‘큐피트’를 사용한 바 있다. 경영진이 직접 라이브 퀴즈쇼에 참여하고 정답자에게 실시간으로 다양한 경품을 지급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큐피트는 향후 기업이 자체 보유한 웹·앱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콘텐츠·퀴즈·경품서비스 등을 손쉽게 제공하거나 신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개발용 인터페이스)도 준비하고 있다.

메조미디어 큐피트 관계자는 “메조미디어는 지난 연말 큐피트를 이용해 전 임직원이 온택트 종무식에 참여했다”며 “온라인으로 진행한 행사지만 상호 소통이 가능한 큐피트를 통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비대면 기업 행사 솔루션으로 확장한 큐피트는 교육·사회·연예·상식·넌센스 등 다방면에 걸친 상시 퀴즈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퀴즈 참여자는 정답에 따른 포인트 외에도 추첨을 통한 경품을 받고 있다. 2021년 1월 기준 큐피트 경품을 수령한 사람은 총 3만 6000여명에 달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