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 응원메시지 공모 (제공: 한국서부발전) ⓒ천지일보 2021.1.19
손글씨 응원메시지 공모 (제공: 한국서부발전) ⓒ천지일보 2021.1.19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오는 24일까지 6일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국민 손글씨 응원메시지 공모’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전국민 손글씨 응원메시지 공모’는 서부발전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성금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12월에 35억원을 쾌척한 바 있다. 공모 당선작은 국민의 희망과 염원을 담아 국민안심키트, 코로나블루 테라피 키트에 동봉돼 자가격리자와 확진자, 가족 등에게 전달된다.

1월 말 심사를 통해 대상 수상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하며 참여자 중 약 1000여명에게 도서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서부발전은 손글씨 응원메시지 공모를 노사 합동으로 진행한다.

유승재 서부발전노동조합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유행으로 온 국민이 사회·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서 진심어린 응원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며 “본사와 지부 노조원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는 물질적인 지원과 함께 사회적 거리 두기에 적극 동참하는 등 사회구성원의 마음가짐 또한 중요할 것”이라며 “큰 고비마다 저력을 발휘해 온 우리 국민이 이번 코로나 사태에도 공모참여를 통해 서로를 다독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종이에 연필, 펜, 붓 등을 사용해 손으로 메시지를 작성 후 스캔본이나 사진을 JPEG 또는 JPG 형식으로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발전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