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은혜 대변인. ⓒ천지일보DB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은혜 대변인. ⓒ천지일보DB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은 27일 정부를 향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와프를 포함해 국가 비상체계를 가동하라”며 “우리는 초당적으로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오늘부터 유럽연합(EU)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개시된다고 한다. 따져보니 전 세계 30개 나라가 맞는 백신이 우리나라에만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국민의힘 박진 의원은 미국이 우리나라에 백신을 긴급 지원하고 우리의 바이오 생산시설을 통해 백신을 되갚아주는 ‘한미 백신 스와프’ 시행을 주장한 바 있다.

김 대변인은 “현재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0명, 연내 확보 백신 0개, 누적 확진자는 5만 6000여명”이라며 “정권홍보에만 매달린 K방역이 받아든 성적표이자 정부의 무능이 빚은 참사”라고 비판했다.

이어 “전문가들이 ‘3차 유행’을 경고하며 백신과 병상, 의료진 확보를 요청했을 때 정부는 우이독경이었다”면서 “오히려 국민을 뒤로하고 의사와 간호사를 편 가르며 조롱했다”고 꼬집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의 코로나19 백신 관련 발언을 언급하며 “국가 리더십과 위기관리 능력이 지금처럼 허술했던 적이 있었나”라며 “‘무책임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태롭게 하고 민생경제를 추락시킨 정부가 슈퍼 전파자’라는 문 대통령의 5년 전 성명은 덧 없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문 정부는 공수처 검찰개혁, 공허한 집권연장 무리수에 쏟는 힘의 백분의 일이라도 헐어 국민 백신을 구하는 데에 써 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국민을 살리는 백신확보에 정부와 초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마침 주한미군 카투사 장병들이 우리 국민으로서는 처음 코로나 백신을 접종할 수 있게 됐으나 정부의 승인이 필요하다고 한다”고 언급했다.

김 대변인은 “정부는 혹여 정치적 계산으로 불필요한 조건을 달거나 단 한 사람이라도 국민의 생명을 구하는 일에 주저함이 있어선 안 된다”면서 “지금 대한민국은 1분 1초가 급하다”고 정부의 대응을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