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제약사 모더나 백신 연구. (출처: 모더나 홈페이지)
미 제약사 모더나 백신 연구. (출처: 모더나 홈페이지)

백신은 모더나 제품

의료진부터 접종할 듯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주한미군을 위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이르면 이번 주 안에 한국에 도착할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주한미군 관계자는 23일 “주한미군을 위한 미국 국방부의 코로나 백신 초기 보급 물량이 조만간 한국에 보급될 예정”이라며 “이르면 크리스마스 전에 받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주한미군이 접종할 백신 종류는 모더나라고 확인했다.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 사령관도 지난 14일 미군 라디오방송인 AFN에 출연해 “해외 주둔 미군에게 지급하는 백신은 모더나 제품”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캠프 험프리스 내 의료시설인 ‘브라이언 올굿’ 병원을 언급하고 “코로나 최전선에 있는 의료진들이 가장 먼저 접종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크 밀리 미국 합동참모본부 의장은 전날 페이스북 계정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진을 공개하며 “이 백신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우리 군을 보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 육군, 한국 오가는 모든 장병·가족에 이동 중단 지시(평택=연합뉴스) 미 육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한국을 오가는 모든 장병과 가족에 대해 이동 제한을 지시한 9일 경기도 평택시 캠프 험프리스 한 출입문이 통제되고 있다.주한미군사령부는 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미 육군, 한국 오가는 모든 장병·가족에 이동 중단 지시. (평택=연합뉴스) 미 육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한국을 오가는 모든 장병과 가족에 대해 이동 제한을 지시한 9일 경기도 평택시 캠프 험프리스 한 출입문이 통제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