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천지일보 2020.12.23
(제공: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천지일보 2020.12.23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국내 3대 이러닝 기업인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이 재직자의 능력 향상을 위해 직무능력향상과정 교육을 실시 중이다.

직무능력향상과정에는 ‘랜섬웨어 예방 및 사이버보안의 첫 걸음’ ‘감정노동자를 위한 웰라이프 코칭’ ‘재무관리와 경영분석’ ‘관광통역안내사’ ‘과세사업과 면세사업을 경영하는 사업자의 부가가치세 실무’ ‘빅데이터 쉽게 이해하기’ 등 전문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남에 따라 이수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모바일(스마트폰) 원격교육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전문 법정의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0년 법정의무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개인정보보호법 교육은 전 직원이 1년에 1회 이상 이수를 해야 하는 교육이며, 각 과태료는 500만원, 300만원, 5억원의 과징금이 있다.

사업주 훈련과정은 랜섬웨어 예방교육, 직급별 리더십 교육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남에 따라 이수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모바일(스마트폰) 원격교육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퇴직연금교육은 퇴직연금에 가입된 기업만 해당이 되며,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은 기업에서 정한 취업규칙에 내용이 있다면 진행해야 한다.

공공기관 4대폭력 예방교육의 경우에는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이 있으며, 통일교육, 인터넷·스마트폰중독 예방교육, 부패방지교육(청렴교육)을 추가로 해야 한다. 성매매 예방 교육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초··고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공공단체의 장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성매매 방지 및 인권보호를 위하여 성매매 예방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산업안전 보건교육은 사무직을 포함해 5인이상 사업장에서 분기마다 3~6시간 이상의 교육이 의무화되어 있다. 미실시 시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산업 전반에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작업장의 위험요소, 안전 지식 등을 습득하는 교육이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관계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으로서 사업주 훈련 및 고용노동부 법정의무교육 이외에도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수강가능한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OA과정인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